본문 바로가기

새벽장어 스토리/새벽장어 이야기

"최고급 한우보다 비싸다?" 민물장어, 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을까?

"최고급 한우보다 비싸다?"민물장어, 보다 저렴하게 먹을 있을까? 

 

갈수록 가격이 고공행진, 이제는 금값이라 볼러도 손색없는 수준, 민물장어 계속 가격이 오를 것인가? 

지난 2014 5 23 SBS 8시뉴스에서 "최고급 한우보다 비싸다..금값된 민물장어" 라는 기사로 민물장어의 가격오름새에 대한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올해도 봄이 지나 초여름에 근접하면서 민물장어를 보양식으로 많이 찾고 있는데 비해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현재 국내산 양식 장어 가격은 지난 2009 이후 2 이상 올랐고, 현재 일부 대형 마트에서는 1kg기준 10~15만원까지도 판매 중에 있고 민물장어 음식점에서도 2009년도에 1kg 3~4만원 하던 장어값이 지금은 6~8만원수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소비문화의 고급화, 중국에서의 수요 급증 세계적으로 고급 어종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데 비해 공급이 되고 있지 않은데서 기인한 것입니다. 특히 장어는 완전 양식을 있는 어종이 아니기에 치어에 대한 가격이 실제 장어가격을 좌지우지 한다고 봐도 정도입니다. 국내 양식장에서 양식되고 있는 장어는 대부분 해외의 깊은 심해에서 어린 치어를 잡아 수입하고 이를 국내에서 6~8개월간 양식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급되고 있는 장어는 대부분 작년 ~올해 초에 수입된 치어들이며, 치어들이 들어올 가격이 매우 높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지금 들어오는 치어의 수입 가격이 다소 내렸다고 하고 있어 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다가오는 여름의 수요와, 치어가 자라 실질적으로 출하 가능한 시점인 겨울까지는 이러한 가격은 계속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장어를 드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맛있게 드실 있을까? 

 

계절에 맞게, 직접 장어를 주문하여 드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드실 있는 방법입니다. 

주변 대형 마트 등에서도 구매할 있으나, 기본적으로 보관 방법이 까다롭고 유통 기한이 짧은 특성, 그리고 대형 마트가 요구하는 마진 폭등을 감안하면 역시, 유통에 따른 수수료가 적게 들어가는 인터넷 구매가 가장 저렴합니다. 

 

 

참고로 새벽장어는 기본적으로 주문이 들어오면 최상급의 장어를 풍천장어로 유명한 전라북도 고창 양만장에서 직접 잡아 자리에서 손질하여 배송해 드리고 있으므로, 여느 민물장어보다 높은 신선도를 유지하여 배송이 됩니다. 또한, 함께 드실 있는 양념장을 함께 보내드리고 있으므로, 채소와 밑반찬, 구울 있는 그릴, (또는 후라이팬, 가스레인지 ) 준비하시면 간편하게 조리하여 드실 있으므로 보다 경제적입니다.

 

 

 

민물장어는 아직까지는 수요대비 생산량이 적고 민물장어의 뛰어난 식감과 맛을 대체할 있는 대체상품이 없으므로 가격 변동이 소비자에 의해 좌우되지는 않는데요. 본격적인 7 여름철이 오기 전인 6월달이 가격적으로는 가장 메리트가 있을 것입니다. 

 

 

날씨도 작년 대비 5~6 기온으로는 더운 만큼, 새벽장어를 미리 주문하여 가족 또는 지인과 캠핑 또는 펜션과 같이 함께할 있는 곳에서 드시는 것이 어떨까요? 

 

 

 

 

 

 

구매시기 : 6~7월초 

구매방법 : 인터넷에서 구매 "새벽장어 추천" 

장소 : 또는 캠핑, 펜션 , 장어구이 집은 가격오름새 여부 확인 방문 

 

 

"새벽장어" 전라북도 고창군이 생산지로 서해의 바닷물이 고랑으로 밀려오면서 바다의 거센 바람까지 몰고 온다고 하여 붙여진 풍천장어입니다. 이러한 풍천장어 중에서 최고의 식감과 담백한 , 민물장어의 냄새가 나지 않는 최고급 품종을 양식하여 일반적인 장어양념구이 보다는 순수한 소금구이로 드실 더욱 진가를 느낄 있는 고급장어입니다. 

 

네이버에서 "새벽장어" 검색하시면 관련 정보와 함께 쉽게 구매할 있으며 삼겹살처럼 집에서 편하게 구워 드실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드실 있도록 양념장도 포함하여 배송해 드리고 있습니다.